필요성

NATURAL LIFE IS TOTALGREEN

필요성

천연잔디를 필요로 하는 운동장이나 골프장 시공 시 지침서인 ‘USGA 그린조성 시방서’의 2004년 개정판에 소성 점토, 규조토 및 제오라이트와 같은 무기질 토양개량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성될 학교 잔디 운동장 지반은 조성비용과 이용효율을 고려하여 배수력이 좋아 비 온 후에도 사용이 가능하고 잔디의 생육이 양호한 USGA방식(미국골프협회)으로 조성되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천연잔디 운동장 조성과 관리)

우리가 눈으로 보는 잔디 지상부의 생육은 잔디 뿌리의 건강 상태에 따라 좌우되며, 뿌리 건강은 토양 상태에 따라 좌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물이나 비료를 사용한다 해도 잔디가 필요로 하는 보수력, 보비력이 낮으면 잔디의 생육은 원활하지 않습니다.

퓨리라이트는 이탄( 유기물 혼합제) 자재와는 달리 모래 상토의 배수를 향상시키며, 깨지거나 분해/변질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효과가 지속됩니다. 또한, 배수 및 보습력을 동시에 향상시켜 상토내 공기와 수분 공극간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퓨리라이트 적용 토양에 천연잔디 파종 2개월 후 뿌리 생육상태]

퓨리라이트는 토양의 산소량을 향상시키고 답압에 의해 토양이 고결화 되거나 국소적으로 건조되는 것을 감소시키며, 배수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뿌리를 형성시켜 질병에 약한 잔디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잔디 연구소 및 시공된 많은 그린을 통해 입증 되었습니다.

토양 물리성의 구성 요소인 토양 3상인 기상(25%), 액상(25%), 고상(50%)이 적당히 분포되어야 정상적인 잔디 생육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집중적인 답압을 받는 스포츠구장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기상이 낮아지고 고상이 높아져 잔디생육 불량 또는 고사율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피해를 다공성의 무기질 토양개량제 (퓨리라이트)가 해결합니다.